▲ CEPSI 2014에 마련된 LG 전시관에서 관람객들이 도시 전체의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을 증강현실을 통해 체험해 보고 있다. (사진제공: LG그룹)

27일부터 3일간 ‘CEPSI 2014’ 참가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LG가 에너지 솔루션 분야 세계 최고 기술력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LG는 27일부터 29일까지 제주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아시아·태평양 전력산업 컨퍼런스(CEPSI) 2014’에 참가했다.

CEPSI는 13개국 103개 회원사를 거느리고 있는 동아시아·서태평양 전기공급산업협회(AESIEAP)가 매 짝수년도에 개최하는 행사로 각국 전력산업 관계자들이 모여 전문가 토론, 연구과제 발표, 기업 전시회 등을 수행하는 지역 최대의 국제회의다.

올해 CEPSI는 한국전력공사에서 주관, AESIEAP 회원사를 비롯해 각국 에너지 부처 정부관료, 전력 및 에너지 업계 CEO 등 총 3000여 명에 이르는 에너지 관련 각계각층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LG는 이번 CEPSI 참가 기업 중 최대 규모인 108 평방미터(m2) 전시관을 운영해 LG전자, LG화학, LG CNS 등이 차세대 성장 엔진으로 육성하고 있는 에너지 솔루션 제품과 기술들을 세계 각국의 에너지 관련 비즈니스 리더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LG는 세계 최고 수준의 출력과 효율을 달성한 태양광 모듈을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변환효율을 갖춘 중대형 에너지저장장치(ESS), 고에너지·장수명의 ESS 배터리, 국내 최대 용량의 전력변환장치(PCS), 그리고 친환경에너지 자립섬 구축을 위한 세계최초 ICT(ESS+EMS) 융합 스마트 마이크로그리드 솔루션 등 에너지 솔루션 제품을 대거 선보였다.

LG 전시관은 ‘에너지를 위한 솔루션 파트너 : 더 나은 삶을 위한 혁신’을 주제로 ▲친환경 에너지 생산 ▲안정적 저장 ▲효과적 송배전 ▲효율적 소비 ▲새로운 지속 가능성) 등 5개 존(Zone)으로 구성해 으로 구성해 관련 기술과 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이번 CEPSI에서는 ‘Smart & Green Society 구현을 위한 전력산업의 역할과 책임’을 주제로 에너지 믹스와 에너지 패권의 변화, 원자력발전에 대한 사회적 갈등, 그리고 기후변화 문제 등 전력산업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헤쳐 나갈 변화와 혁신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신재생에너지와 지능형, 분산형 전력 인프라 등 미래 친환경 전력산업에 대한 발전방향이 주요한 의제 가운데 하나로 다뤄진다.

이번 행사에는 박진수 LG화학 부회장, 김대훈 LG CNS 사장, 조준호 (주)LG 사장 등 LG 최고경영진들도 참석해 에너지 관련 기술 동향을 살피고, 국내외 전력 및 에너지 관련 주요 인사들과 교류의 기회를 가졌다.

LG 관계자는 “친환경 에너지의 생산부터 저장, 효율적 사용에 이르는 완결형 에너지 밸류 체인 사업 역량을 확보한 LG가 이 분야 국내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며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신뢰성을 확보한 만큼 국내외 에너지 솔루션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