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창조성 국제학술대회(KICSS) 개최
2009 창조성 국제학술대회(KICSS)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 창조성 국제학술대회(KICSS 2009)가 11월 25~27일 고려대학교 하나 스퀘어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는 ‘지식 정보의 창조적 지원 시스템’이란 주제로 미국, 일본 및 국내 창조성 관련 교수들이 참가해 논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2009 창조성 국제학술대회 준비위원회는 26일 16~20시까지 고려대학교 교우회관 프라자에서 ‘해외석학 특별초청강연’도 준비했다.

이날 강연자는 브루스 카바(Bruce Khavar, 산업용 자바 창시자) 교수와 다카하시 마코토(Takahashi Makoto, 일본교육대학원대학교) 교수이다. 

자바세계위원회 상임위원인 브루스 카바(CAT 대표이사)는 ‘스마트 그리드와 그린 에너지’에 대한 주제로 CAT시스템에 의한 스마트 그리드, IT 패러다임의 진화, 유비쿼터스 컴퓨팅 등의 관계에 대해 강연한다.

창조개발연구소 회장인 다카하시 마코토는 기업의 창조적 혁신 연구가로 유명하다.

그는 기업전략, 상품개발, 마케팅 기획 등의 주제로 일본 기업뿐 아니라 국내 기업과 자치단체에서 강연을 자주하고 있다. 다카하시 마코토의 저서인 ‘창조력사전’ ‘기획력을 기른다’ ‘베스트 네이밍전략’ ‘회의진행법’ ‘성공한 기업회의는 이렇게 다르다’ 등이 한국어로 번역 출간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일본창조학회, 한국유비쿼터스학회, 한국창조성개발학회, 창조교육학회, 현대창의성연구소, 한국창의력교육학회, 행복한창의성연구소, 서울초등창의력교육연구회가 함께 준비하며 천지일보가 후원한다.

문의) KICSS 준비위원회 02-719-3400, 010-2236-1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