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은 24일 오전 11시 대전 사옥에서 ‘제7차 UIC 철도정책 및 경영’ 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코레일)

‘제7차 UIC철도정책 및 경영’과정 수료식, 말레이시아 등 7개국 11명 참여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코레일이 24일 오전 11시 대전 사옥에서 지난 20일부터 시작된 ‘제7차 UIC 철도정책 및 경영’ 과정에 대한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세계철도연맹(UIC)이 코레일에 위탁한 국제연수사업으로, 러시아 모스크바국립철도대학(MIIT) 단과대학장 등 7개국 총 11명이 참석했다.

참여국은 러시아, 아제르바이잔, 말레이시아, 몽골, 파키스탄, 스리랑카, 베트남이다.

참가자들은 ▲철도정책 및 운영에 관한 전문강의 ▲철도 주요시설 현장방문 등을 통해 한국철도의 발전된 IT기술과 도시철도 운영기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정왕국 코레일 기획조정실장은 “대륙철도의 유일한 미연결 구간인 남북철도가 연결될 경우 유라시아 모든 국가들의 경제성장과 번영의 모멘텀이 될 것이다”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아시아철도기관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공동발전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번 연수과정에 참여한 일행이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을 방문해 고속차량의 구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 코레일)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