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점 11곳 시설 지원

[천지일보 광주=이지수 기자] 광주시가 시내버스 차고지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대중교통의 대시민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시내버스 종점에 위치한 시내버스 차고지 11곳에 대해 대대적인 시설 개선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현장에 답이 있다”고 말한 윤장현 시장의 시정운영 방침에 따라 장등동 시내버스 차고지를 찾아 종사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현장을 점검한 후 운전원이 이용하는 편의시설 개선, 시내버스 주차장 노면 포장 정비, 자동세차시설 신설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광주시는 시내버스 조합 관계자들과 함께 지난 9월 22일 일곡, 세하, 첨단, 월남, 도산, 송산, 수완 등 공용차고지 8곳에 대해 현장점검 후 정비대상을 선정했다.

광주시는 장등, 일곡 차고지의 휴게실과 화장실에 대해서는 지난 16일까지 개선하고 올해 말까지 8000만 원을 들여 나머지 차고지에 대해 환경 개선사업을 시행한다.

또한 광주시는 2015년에는 깨끗하고 청결한 시내버스가 운행될 수 있도록 첨단, 월남, 세하 등 공영차고지 3곳에 시내버스 자동세차시설 신설을 추진한다.

아울러 시민의 안전을 위해 시내버스 점검과 정비를 철저히 하는 공영차고지 환경을 조성하고자 시내버스 주차장의 아스팔트 포트홀, 균열 등에 대해서는 노후된 포장을 재포장하는 등 대대적인 노면 포장 정비를 추진한다.

광주시 관계자는 “환경개선, 시설 개선 등이 완료되면 시내버스 종사자들에게 잠시라도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시내버스 안전 관리도 크게 향상될 수 있을 것”이라며 “시내버스 종사자의 쾌적한 근무여건, 높은 자존감으로 시민을 안전하게 모시고 최고의 친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민선 6기 들어 시민에 대한 친절서비스 향상을 위해 공공운수사업 공공위원회 구성 운영, 운전원 유니폼 제공, 준공영제 TF팀 구성 등 친절한 시내버스를 위한 대중교통의 대대적인 대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