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에서 21일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인 김진규 바리스타가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인천문예전문학교)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인천문예전문학교(학장 정지수) 커피바리스타학과가 지난 21일 교내 커피스튜디오에서 라떼아트 국가대표이자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WBC) 챔피언 김진규 바리스타 특강을 진행했다.

김진규 교수는 다양한 라떼아트 테크닉에 대한 시연과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 준비 과정과 대회채점방식 등을 이야기하며, 월드 바리스타 챔피업십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노하우를 알려줬다. 또한 바리스타로서 갖춰야 할 중요한 부분과 실제 현장에서의 궁금증을 생생하게 전해줬다.

김진규 교수는 한국 국가대표로서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십을 비롯한 국제 대회에서 많은 활약을 하고 있으며, 현재 국가대표 바리스타들이 모여 운영하는 코어랩(Core Lab) 대표로 활동 중이다. 또한 올해 인천문예전문학교 교수 역임되어 커피바리스타 인재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인천문예전문학교 커피바리스타학과 학생들은 “진학과 취업 등 진로에 대한 많은 생각을 하게 되는 시점에 다양한 활동을 한 김진규 교수의 생생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 좋았다”며 “커피바리스타로서 앞으로의 계획을 세우는 데 있어서도 큰 도움을 받았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