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세계슬로푸드대회 “사찰음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2014 세계슬로푸드대회 “사찰음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 세계슬로푸드대회 “사찰음식의 세계화를 위하여” (사진출처: 한국불교문화사업단)

[천지일보=김미라 기자] 대한불교조계종 한국불교문화사업단이 23~27일 진행되는 ‘2014 이태리 세계슬로푸드대회’에 참가한다.

사업단은 슬로푸드의 본고장인 이탈리아 토리노에서 다양한 세계음식과 함께 느리고 건강한 맛의 사찰음식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먼저 한국관 내에서 ‘연’을 주제로 한 사찰음식 한상차림 메뉴를 판매하는 사찰음식 레스토랑이 운영된다.

연자잡곡밥, 삼색연근찜, 뿌리연잎찜 등 자연식재료를 활용한 슬로푸드로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 수익금의 일부는 아프리카의 식량 자급을 돕기 위한 아프리카 베지터블 가든 프로젝트(Africa Vegetable Garden Project)에 기부된다.

특별한 의미가 담긴 발우공양 체험 ‘빈그릇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1일 1회 20명에 한정해 스님이 발우공양 정신에 대한 이야기도 직접 들려주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이와 함께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특별한 강연도 이어진다. 선재스님의 공식 맛 워크샵을 비롯해 대안스님의 사찰음식 강연과 시연, 우관스님은 색다른 사찰 김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한국관 내부에서는 한국 사찰음식을 처음 접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사계절 대표 사찰음식 사진 전시 등을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