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전한국훈련 포스터 (사진제공: 아산시)

[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가 완벽한 재난대응 태세를 갖춰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21일부터 오는 23일까지 ‘2014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훈련 1일차 21일에는 훈련과 관련한 지역 안전정책에 대한 심의기구인 아산시안전관리위원회가 복기왕 본부장(시장)의 주재로 관내 재난책임 및 지원기관의 장과 안전정책에 관한 토론을 실시했다.

훈련 2일차인 22일에는 시 관내 집중호우로 인한 산사태 발생을 가정한 문제 해결형 재난안전대책본부가동 훈련이 실시된다.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 시 재난수습을 위한 필수기능별 협업체계 가동 및 임무와 역할에 대한 문제점을 토론하고 해소방안을 위기대응 매뉴얼에 반영하는 등 문제점 개선 및 환류를 중점으로 추진된다.

또한 다중이용시설인 아산버스터미널에서는 오후 2시경 시민참여형 화재 대피훈련이 건물 전체에서 실시된다.

훈련 3일차에는 시민 누구나가 참여할 수 있는 응급처치 심폐소생술에 대해 아산소방서와 함께 시청 민원실 앞 휴게소에서 체험형 교육이 진행된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주관하는 불시훈련이다. 불시 재난상황 메시지를 전파하고 메시지를 수신한 기관에 대한 상황전파 체계 및 대응체계를 점검하는 기능훈련이 실시된다.

아산시 관계자는 “이번에 실시되는 시민참여형 훈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안전한국을 만드는데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