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청 소회의실에서 이재명 시장(왼쪽)과 유가족 대표 한재창 씨가 브리핑을 열고 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천지일보=홍란희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지난 17일 발생한 성남 환풍구 붕괴 참사와 관련해 이데일리 측의 허위주장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반발하고 나섰다.

시는 21일 보도자료를 내고 “지금껏 성남시는 어떠한 사실왜곡과 공격에도 일절 대응하지 않았다. 이는 그 어떤 것보다도 사고 수습이 우선이었기 때문”이라며 그러나 일방적인 허위주장까지 난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최·주관의 문제는 진행 중인 수사가 완료되면 법적으로 정리될 사안임에도 경찰의 수사자료가 거의 실시간 유출돼 이를 활용한 언론플레이가 난무하고, 비극적 참사를 이용한 정치적 공격이 횡행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시는 “(이데일리가) 판교 내 문화예술회관 부지제공이라는 특혜를 요구했으나, 지방정부가 민간 사기업과 문화행사를 공동으로 개최하는 게 불가능한데다 이 역시 명백한 특혜라는 생각에 불가판정으로 통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데일리 측의 주최 행사비 3000만 원과 후원금 3000만 원 역시 예산도 없고 특혜라는 이유로 거절했다”고 강조했다.

시는 “성남시에 대해 있을 수 없는 허위주장을 하고 성남시민의 명예를 훼손하는 일에 대해 민·형사 등 모든 방법을 동원해 엄정하게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