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델들이 LG전자 77형 울트라 올레드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LG전자)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LG전자가 20~23일 국내 최대 IT 전시회인 ‘월드 IT쇼(WIS) 2014’에 참가한다.

LG전자는 902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5세대 이동통신(5G) 비전’ ‘울트라 올레드 TV’ ‘웹OS 탑재 스마트+ TV’, 감성 혁신 기반 웨어러블 기기 등 프리미엄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스마트폰을 이용한 울트라HD급 영상 전송, 커넥티드카 서비스 등의 컨셉을 제시하며, 5세대 이동통신(5G) 비전을 공개했다.

전시 공간에는 ‘상상 이상의 사용편의성’을 제공하는 5G 비전을 4개 영역으로 나눠 미래의 통신기술과 활용 사례를 관람객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또 전시관 입구에 ‘77형 울트라 올레드 TV’ 5대를 나란히 연결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울트라 올레드 TV’는 최고의 디스플레이와 최상의 해상도가 결합한 TV 기술의 집약체로, 3300만 개의 서브화소가 마치 실물을 눈으로 보는 듯한 생생한 화질을 제공한다.

웹OS 탑재 스마트+ TV도 전시한다. 웹OS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는 TV의 본질인 ‘간편한 사용성’을 특징으로 스마트 TV 시장을 재편하는 TV 플랫폼의 새로운 강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는 특히 차별화된 감성 혁신이 담긴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선보인다. ‘LG G워치R’은 스마트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스마트폰과 연동성을 높인 다양한 컴패니언(Companion) 디바이스도 전시한다. ‘G패드’ 3종 시리즈는 차별화된 UX ‘Q페어 2.0’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한 통화, 문자 송수신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 LG전자는 관람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준비했다. LG전자는 전시관 입구에 울트라HD 화질로 즐기는 3D게임존을 마련, 방문객이 LG의 진정한 3D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