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닉스가 2014년형 위닉스 에어워셔 숨/숨 에어(Air)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합리적인 가격의 총 2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9종의 전제품 모두 사계절 활용에 중점 둔 단독기술과 편의기능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사진제공: 위닉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생활환경 솔루션 기업 위닉스가 2014년형 위닉스 웨어워셔(에어워셔 숨/숨 에어(Air))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합리적인 가격의 총 2개의 라인업으로 구성되며, 9종의 전제품 모두 사계절 활용에 중점 둔 단독기술과 편의기능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위닉스는 신제품을 출시하며 ‘가습기 살균제 파동’으로 인해 가습기의 대체재로 떠오른 에어워셔 시장을 선도하는 동시에 에어워셔 대표 기업으로서 제품의 카테고리, 기능, 품질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워간다는 전략이다.

2014년형 위닉스 에어워셔는 99.9% 헤파필터(HEPA Filter)를 탑재해 검증된 공기청정기능을 추가한 ‘위닉스 에어워셔 숨 에어(Air)’와 기존 에어워셔의 기능을 업그레이드 한 ‘위닉스 에어워셔 숨’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위닉스 에어워셔 숨 에어(Air)’는 공기청정기능을 원하는 고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한국공기청정기협회 공기청정 CA인증을 획득했으며, 기존 제품에 이어 대한산부인과의사회 추천 인증을 획득했다. 이에 더해 한국공기청정기협회 건강가습 HH인증과 KAA 아토피 안심마크 인증을 갖춰 성능과 안전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또한 5단계 에어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바이러스, 박테리아, 곰팡이에 대해 99.9% 이상 탁월한 제균 기능을 갖추는 등 지난 시즌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제품에 반영했다. 더불어 사계절 내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단독 운전이 가능한 공기청정기능과 산소이온발생장치인 ‘플라즈마웨이브(PlasmaWave®) 기능을 적용했다.

‘위닉스 에어워셔 숨’은 기존 위닉스 에어워셔의 기능을 대거 강화했으며, 400cc, 450cc, 500cc 등 다양한 용량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위닉스 에어워셔 숨 에어’와 동일하게 KAA 아토피 안심마크 인증을 획득했으며, 위닉스만의 플라즈마웨이브(PlasmaWave®) 공기정화 기능을 탑재해 사계절 내내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누구나 손쉽게 제품을 관리하고 청소할 수 있도록 ‘이지 팬(Easy Fan)’ 시스템도 적용했다. 또 위닉스의 특허기술인 ‘슬라이딩 서랍식 수조’도 적용해 편리함을 강화했다. 여기에 국내 최대 디스크 표면적으로 수분응집력을 높인 ‘와이드 블루디스크’를 탑재해 한층 향상된 가습 성능을 보여준다.

이외에도 ▲수조의 물이 외부로 넘치는 것을 줄여주는 물 넘침 방지 기술 ▲동급 대비 대용량의 7리터(L) 수조 ▲아이들로 인한 기기 오작동을 방지하는 ‘차일드 락(lock)’ ▲손쉽게 물 보충을 알 수 있는 알림 LED 등 제품 사용의 편리함을 더해주는 다양한 기술이 탑재됐다.

위닉스 마케팅실 김금동 부장은 “지난 2013년형 에어워셔 제품에 보여주신 고객들의 관심과 의견을 적극 반영해 더 강력해진 에어워셔 신제품 2개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주변 환경을 관리하는 위닉스의 노하우와 다양한 혁신기술, 합리적인 가격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닉스 에어워셔 신제품은 24만 9000~39만 9000원대로 출시되며(용량 및 유통채널에 따라 상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열람은 위닉스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위닉스가 2014년형 위닉스 에어워셔 숨/숨 에어(Air)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제공: 위닉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