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가 17일 BSI Group Korea로부터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 SK하이닉스 김동균(오른쪽) 환경안전본부장과 BSI Group Korea 천정기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SK하이닉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SK하이닉스가 국제 표준 인증기관인 BSI Group Korea(영국표준협회)로부터 ‘에너지경영시스템 – ISO50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이천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SK하이닉스 김동균 환경안전본부장과 BSI Group Korea 천정기 회장 등이 참석했다.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관(ISO)에 의해 2011년 6월 발효된 에너지경영 관련 국제 표준으로, 기업활동 수행에 있어 최고경영자를 포함한 임직원 전체가 체계적ㆍ지속적으로 에너지 효율성을 개선토록 하는 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SK 하이닉스는 이번 인증을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에너지 TF 조직’을 구성해 에너지사용 절감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올해 5월에는 내부 감사를 실시한 바 있다. 그 결과 8월에 BSI에 의해 실시된 문서 및 현장 심사에서 ISO50001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것으로 판정되어, 이천사업장을 대상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SK 하이닉스의 ISO50001 인증 획득은 향후 체계적 에너지 관리는 물론 2015년부터 시행되는 탄소배출권 거래제 대응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안전본부장 김동균 부사장은 “ISO50001 인증 획득을 통해 에너지 사용에 대한 체계적 관리의 기반을 마련했다”며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경영 선진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