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 아산=박주환 기자] 충남 아산시 아산성심학교(교장 윤경희)가 2014학년도 충남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아산성심학교는 다양한 체험중심교육으로 학생들의 자립생활을 위한 기초・기본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고 잠재능력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지원해 실력과 바른 인성을 갖춘 학생중심! 행복한 미래 디자인 아산성심교육을 펼치고 있다.

아울러 즐거운 수업 행복한 학교를 구현하기 위해 장애 비움, 꿈 채움 교수・학습을 전개, 수준별 이동수업, 또래 멘토링을 운영하며 4H(HEAD-인지, HAND-기능, HEART-정서, HEALTH-건강) 융합형 과정중심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꿈과 끼를 키우는 진로교육과정 운영으로 스텝 바이 스텝 자율 활동 전개, 교과연계 융합형 스마트 학생동아리 활동, 생애 진로형 현장체험학습 실시한다. 체육 예술교육활성화로 PAPS-D(장애학생건강체력평가)를 통한 체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꿈을 키우고 행복을 찾아가는 진로・직업체험 중심의 교육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윤경희 교장은 “우리 학생들의 개별적인 교육적 특성을 고려한 학생중심 교육과정 편성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실력을 가꾸는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고 있다”며 “학생, 학부모가 모두 행복한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