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12월 정부수정안 보고 당론 결정”

정부가 여당내 의견을 감안해 당초 내년 1월에 확정 예정이던 ‘세종시 수정안’을 연내로 앞당겨 제시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수정안이 늦어질수록 한나라당 내 친박계와 야권의 반발이 심해질 수 있는데다 반대 여론을 잠재울 수 있는 논리를 빨리 확정해야 사업에 차질이 없을 것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를 위해 당·정·청은 11일 서울 삼청동 총리공관에서 정운찬 국무총리와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 등이 참석하는 고위 당정회의를 가질 계획이다.

정 대표는 9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내 ‘세종시 여론수렴 특별위원회’가 모든 당원 동지들이 참여하는 공론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하며 ‘세종시 수정안’ 마련을 위한 당내 논의를 가속화할 것을 시사했다. 하지만 친박계는 논의를 보이콧하겠다고 밝혀 한나라당 내 의견조율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한나라당은 12월 의원총회 때까지 ‘원안고수’를 당론으로 하고 정부의 수정안이 납득할만한 수준이면 당론 변경을 변경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나라당 안상수 원내대표가 10일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원안 고수 당론을 계속 주장해왔지만 새로운 대안이 옳을 경우 당론이 변경될 수도 있다”며 “다만 지금은 대안이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정해진 바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안 원내대표는 “현재의 논쟁은 의미가 없기 때문에 대안이 나올 때까지는 중단하자”며 당내 감정대립을 걱정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