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모 부대의 사단장이 성추행 혐의로 긴급체포된 가운데 10일 오전 침통한 분위기에 휩싸인 해당 부대 앞에 적색 신호등이 점등돼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즉각전역조치하고 엄한 벌 내려야”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여야가 10일 현역 육군 사단장의 여군 부사관 성추행 혐의와 관련해 군당국의 기강해이를 질타했다.

이날 인천지역의 육군 모 부대 A 사단장이 여군 부사관을 집무실에서 성추행한 혐의로 긴급 체포된 가운데 여야는 일제히 관련 논평을 내고 책임자에 대한 엄중한 처벌과 사고 재발방지를 군 당국에 요구했다.

새누리당 권은희 대변인은 “올해 들어 폭행 사망 사건, 총기 난사 사건, 관심병사 자살 사건 등 군대 내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더니 이제는 군 지휘관의 범죄까지 발생하고 있다”며 “어디서부터 해법을 찾아야 할지 알 수 없다는 지적이 무리는 아닌 것 같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권 대변인은 “군은 이번 사건을 철저히 수사해 관련자들의 책임소재를 가리고 그에 응당한 법적책임을 물어야 할 것”이라며 “혹여라도 제 식구 감싸기 식의 부실수사와 솜방망이 처벌을 하게 된다면 군이 앓고 있는 병은 난치병이 아닌 불치병이 되어 국민들의 신뢰를 잃어버릴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김영근 대변인은 “당사자인 해당 사단장에 대해서 구속영장이 청구된 것은 당연하다”며 “즉각 전역조치하고 법에 따라 엄한 벌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했다.

군 수뇌부에 대해서도 “군내 성추행 사고가 발생할 때마다 재발방지대책을 내놓았던 군 수뇌부가 그동안 위기를 모면하기 위해서 하는 척만 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다”면서 “군 수뇌부에 대해서도 공동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한다”고 주장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