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본무 LG그룹 회장 (사진제공: LG그룹)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구본무 LG그룹 회장이 경영진에게 “아무리 좋은 전략과 혁신적인 생각도 실행이 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구 회장은 7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10월 임원세미나’에서 “스스로 한계를 짓지 말고 끈질기고 철저하게 실행해야만 우리가 목표로 하는 시장 선도를 이룰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이어 “사장단을 포함한 임원들이 앞장서 실행을 저해하는 부분은 과감히 없애고, 철저하고 집요하게 일하는 방식이 제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임원세미나에서 LG 경영진은 LG경제연구원의 ‘2015년도 경제 전망’에 대해 공유했다.

경영진은 내년 세계경제의 저성장 기조가 계속되는 가운데 미국과 중국이 글로벌 시장에서 차지하는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세계 교역량이 경기에 비해서도 미약한 증가세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과거에는 고성장에 힘입어 다같이 성장했으나 이제는 시장 경쟁이 제로섬 게임으로 전환됨에 따라 ‘시장선도’를 통해 경쟁력을 근본적으로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또 달러화 강세가 예상보다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국제 금융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되고, 원화 강세로 인한 수출의 가격 경쟁력 약화, 엔화 약세의 지속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했다.

이와 관련 LG경제연구원은 대규모 경상 흑자가 지속되면서 원화가 주요 통화에 대비해 상대적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내년도 원·달러 환율은 시장 전망치인 1030원 보다 낮아질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에 LG경영진은 수출 기업들에게는 매출의 성장정체 극복이 가장 중요한 이슈가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상적인 매출 증대나 원가 절감 수준을 넘어 시장선도 제품의 출시와 같은 근본적인 경쟁력 개선이 필요하다는 데 다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을 바꾸는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노력을 강화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