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장수경 기자] 국내 최대 공익 한방의료재단인 자생의료재단이 체험학습 포털 위크온과 함께 아이들의 척추 건강 및 성장상태를 확인 해 볼 수 있는 ‘바른 성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기 아이들의 올바르지 못한 자세는 성장 발육뿐 아니라, 학습에도 심각한 영향을 끼친다. 장시간의 수업이나 TV, 컴퓨터, 스마트폰 등으로 인해 아이들이 나쁜 자세를 가지게 되는데 이는 척추와 주변 근육 조직에 부담을 주게 된다. 특히 집중력이 저하되고 허리·등·목·어깨 등 통증을 일으키는 요인이 되기 싶다.

이에 자생의료재단과 위크온은 아이들의 척추측만증 및 성장발육 부진을 미리 체크해 바른 자세, 바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무료 척추검진 캠페인을 시작했다.

9월부터 시작된 이번 캠페인은 만 5세 이상부터 18세 미만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자생한방병원 10개 지점에서 진행되며, 척추측만증 및 척추질환검사, 턱관절 검사, 성장 불균형 검사로 구성돼 있다.

검진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검사 후 결과에 따라 척추전문 한의사의 상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무료검진 후 개인적인 소감 후기를 올리는 참가자 중 매월 1명을 선발해 어린이 건강 생활보약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자생의료재단과 위크온의 바른성장 캠페인은 위크온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