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일녀 기자] 삼성생명이 지난해 1월 56사단과 자매결연을 맺은 이후 군과의 교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삼성생명이 지난해 6월부터 시작한 56사단 전역예정 병사들의 회사 방문은 매월 실시되는 대표적인 상호교류 프로그램이다. 전역을 앞둔 병사들을 회사로 초청,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취업준비 안내 등 전역 이후의 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취지다. 지금까지 모두 650여 명이 방문했고, 오는 8일에도 전역을 앞둔 50여 명이 회사를 찾을 예정이다.

삼성생명 은퇴연구소는 56사단을 직접 방문해 장기 복무중인 장교와 부사관들을 위한 경제교육을 7차례 실시했다. 연구소는 다른 군부대와도 협의해 장기 복무자에 대한 교육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삼성생명은 ‘임직원가족 안보현장 체험프로그램’ ‘임직원 일일 병영체험’ 등도 실시하고 있다. 이 밖에도 56사단 부대 창설일이나 체육대회 등 주요 행사에 임직원들이 항상 참여해 위문품 등을 전달하고 있으며, 연말이 되면 56사단 장병들과 함께 ‘연말 합동 김장 봉사활동’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삼성생명 임직원 40여 명은 지난달 30일 오전, 국군의 날을 기념하고 군장병들을 축하하기 위해 자매부대인 56사단 체육대회에 참석했다. 지난해 탁구와 족구에 이어 올해는 농구와 족구로 한판 승부를 펼쳤으며, 56사단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생활관 견학도 실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