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12일)이 끝나자마자 입시설명회가 이어질 예정이다.

가장 먼저 14일 오후 2시 강남 센트럴시티 6층 밀레니엄홀에서 비상에듀가 ‘고3 대학합격 설명회’를 개최한다. 1부에는 이치우 비상에듀 입시평가실장이 ‘주요대학 인기학과 합격선 예측’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2·3부에서는 ‘바람직한 학과선택 및 진로 적성’을 주제로 박재원 비상교육 공부연구소 소장, 진영성 입시평가이사가 ‘꼭 알아야 할 2010 정시 특징과 전망’에 대해 강의한다.

청솔과 이투스는 14일 진선여고 대강당에서 입시전략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오종운 청솔평가연구소장의 수능 가채점 분석과 전략을 시작으로 수시 2차 및 대학별 환산점수를 활용해 가중치 전략을 높이는 전략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대성학원과 대성마이맥은 15일 오후 2시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10학년도 정시대비 ‘11.15 대성 대학 입시설명회’를 갖는다.

이날 최성철 대성학원 학교 논술특강 대표강사가 수능 이후의 입시 준비전략, 수시 2차 및 정시 논술고사 대비전략, 면접 대비 고득점 전략, 자기 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작성법 등에 대해 설명한다. 또 이영덕 대성학력개발연구소 소장이 2010 수능 분석 및 정시 지원전략과 수능 가채점 결과분석, 주요 대학별 모집 요강 분석 및 지원전략, 2010 입시판도 전망 등에 알려준다.

유웨이중앙교육은 서울과 부산에서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15일 오후 3시에는 부산 벡스코 다목적홀에서, 16일 오후 2시에는 서울 건국대 새천년관에서 ‘2010 정시 입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2010학년도 정신 판세 변화와 지원전략에 대해 이만기 유웨이중앙교육 평가이사가 직업 강연을 맡는다. 이번 행사 종료 후에는 ‘의사 약사되는 길’이란 주제로 의-치의학전문대학원 및 약학대학 진학전략에 대한 특별강연도 마련된다.

진학사는 18, 19일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김희동 진학사 입시분석실장이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강연하고, 201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가채점 결과 분석과 대학별 합격전략을 공개한다. 18일은 정일학원과 공동으로 서울 환일고등학교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19일은 세일학원과 공동으로 노원순복음교회 대강당에서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