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한국연금학회 주최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정책토론회’에서 한 참석자가 연금학회의 공무원연금 개혁안에 항의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새누리당과 한국연금학회 주최로 22일 열릴 예정이던 ‘공무원연금 개혁을 위한 정책 토론회’가 공무원 노조 반발로 무산됐다.

전국공무원노조 등 공무원 단체 조합원 300여 명은 이날 토론회장에 대거 참석해 “정부와 여당이 공무원들의 입장을 배제한 채 연금 개혁을 추진하려고 한다”며 토론회를 저지했다.

토론회를 준비한 새누리당 나성린 의원은 “여야 합의로 결정될 최종안에 공무원들의 의사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지만, 소란은 계속됐고 결국 토론회는 취소됐다. 

앞서 연금학회는 재직 공무원의 연금 부담액은 43% 올리면서, 수령액은 34% 내리는 내용의 공무원 연금 개혁안을 발표했다. 이 안에 따르면 공무원들의 연금 본인 부담률은 현재 7%에서 오는 2026년까지 단계적으로 10%까지 오르게 된다.

연금학회는 개혁안이 시행되면 시행 첫 해인 2016년에는 정부 보전금이 1조 6000억 원 줄어들고, 이듬해에는 약 1조 8000억 원으로 절감 규모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