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지일보(뉴스천지)

신탄진동 강강술래팀 최우수상 등 3개팀 전국대회 출전자격 부여 

[천지일보=김지현 기자] 끼와 열정의 한마당, 2014 대전광역시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이 1000명의 주민 참여로 성황리에 종료됐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대전시청에서 개최된 이번 페스티벌에서 각 자치구별 2팀씩 총 10개팀이 참가한 경연마당 최우수의 영예는 대덕구 신탄진동 강강술래 동글팀에게 돌아갔다.

강강술래팀은 30명의 회원들이 혼연일체가 돼 노래와 춤을 하나로 묶어 우리의 전통문화를 아름답게 표현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 우수상은 둔산1동 샘머리풍물단 및 가수원동 가수원풍물단이 차지해, 이들 3개팀은 다음달 9일부터 광주에서 열리는 전국 대회에 시 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올해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은 예년과 달리 내빈들의 인사말씀 없이 권선택 대전시장을 비롯해 김인식 대전시의회 의장과 5개 구청장들이 무대에 올라 시민들의 질문을 받아 토크식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다.

▲  ⓒ천지일보(뉴스천지)
또 심사의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전문심사위원의 심사와 더불어 30인의 관중평가단이 기계식 투표기계로 관객호응도를 평가해 신선하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아울러 시청 1~2층 전시실에는 75개 동아리가 출품한 서예, 사군자, 수채화, 손뜨개 등 240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3층에는 퀼트, 리본공예 등의 5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돼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한 축제가 됐다.

한편 1층 전시실 댓글판에는 ‘소장하고 싶은 작품들이 많네요’,󰡐다양한 작품들로 눈호강 합니다, ‘엄마 그림 멋지다. 보민이가󰡑등의 많은 관람 댓글로 시민들의 관심을 나타냈다.

유광훈 시 자치행정과장은 주민자치센터 페스티벌”이 지난해에 이어 5개구 78개 동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이 한자리에 모여서 함께 어울리며 끼와 열정을 선보일 수 있는 즐거운 자리였다”면서󰡒올해 대회를 면밀히 분석해 문제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 내년 대회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