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205)

본문 : 계시록 1:1~8(요한계시록 전장의 요약 설명)

초림 예수께서 이 땅에 계실 때 ‘내가 아직도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요 16:12)’고 하셨다. 그 예수님이 승천하신 후 제자 사도 요한에게 환상으로 장래 일을 보여 준 것이 요한계시록이다. 요한계시록이라고 한 말은 요한이 예수님의 계시를(계 1:1) 기록했다는 말이다. 이 중 계시록 1장 1절에서 8절까지는 전장을 다 본 후 요약한 결론이다.

(1장 1절)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다음은 요한이 자기가 기록한 계시에 대해 계시록 1장 1절에 소개한 말이다. ① ‘이는’: 이 말은 자기가 기록한 계시를 두고 한 말이며, ‘이 계시는’이라는 말이다. ②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그는 예수님을 두고 하신 말씀이며, 하나님께서 예수님에게 주신 것을 알린 말씀이다. ③ ‘반드시 속히 될 일’: 계시록 1장에서 22장까지(계시록 전장)의 사건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④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종들’은 계시록 7장 3~4절에서 본 12지파 14만 4천 명을 두고 하신 말씀이다. 이 12지파의 14만 4천 명은 계시록 때 창조될 하나님의 새 나라 제사장들로, 예수님의 피로 산 사람들이다(계 5:9~10). 그리고 계 7장 9-10절에서 본 예수님의 피로 씻은 흰 옷 입은 무리(흰 무리)는 새 나라의 백성들이며, 이들도 종들에 속한다. 이 12지파 새 나라가 하나님의 뜻하신 목적이다. ⑤ ‘그 천사를’: 이 천사는 계시록 10장에서 펼쳐진 책을 가지고 와서 요한에게 주고 할 일을 지시한 천사이다. ⑥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이 요한은 예수님과 천사로부터 계시록 전장 사건을 보고 기록한, 예수님의 제자 곧 사도 요한이다.

(1장 2절) 요한은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 곧 자기의 본 것을 다 증거하였느니라. ① ‘하나님의 말씀’: 계시록 10장에서 받은 열린 책의 말씀이다. ② ‘자기의 본 것’: 계시록 전장의 나타난 사건들이다.
③ ‘다 증거하였느니라’: 누구에게 증거했다는 말인가? 1절에 하나님이 반드시 속히 될 일을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천사를 통해 지시하신 것이라고 하였으니, 요한이 증거한 사람(대상)들은 종들이다. (이 종들은 12지파 사람들이다 계 7장.)

(1장 3절)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① ‘이 예언’: 계시록의 말씀이다. ② ‘읽는 자’: 책의 말씀을 받고 전하는 요한이다. ③ ‘듣는 자들’: 종들이다. ④ ‘기록한 것’: 계시록이다. ⑤ ‘지키는 자들’: 믿고 기록된 뜻대로 하는 자이다. ⑥ ‘복’: 천국과 영생이며, 하나님의 나라와 제사장이 되어 구원받게 된다.

(1장 4절~6절) (4절) 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편지하노니, 이제도 계시고 전에도 계시고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과/(5절) 또 충성된 증인으로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시고 땅의 임금들의 머리가 되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기를 원하노라 우리를 사랑하사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6절)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① 4절의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에 보낸 편지’: 계시록 2~3장을 말한 것이다. ② ‘장차 오실 이와 그 보좌 앞에 일곱 영’: 계시록 4장(2~8절)에서 보고 들은 말이다. ③ 5절의 ‘그의 피로 우리 죄에서 우리를 해방하시고’: 계시록 1장, 5장, 7장에서 본 내용이다. 즉, 예수님의 피로 사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시고(계 5:9~10), 그 피에 옷을 씻어 희게 하여 백성으로 삼으심(계 7:9~14)을 말하는 것이다. ④ 6절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아멘’: 계시록 5장(9~14절)의 내용을 말한다.

(1장 7절)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①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이는 가실 때의 모습대로 영으로 오시므로 눈으로 볼 수 없게 오심을 말함이니, 계시록 1장, 10장, 14장의 말씀이다 ②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이는 계시록 1장, 11장, 19장의 말씀대로 주를 모신 자, 함께한 자를 보는 것이 주를 보는 것과 같다. ③ ‘찌른 자도 볼 터이요’: 물론 그를 찌른 영들도 볼 것이나, 계시록 11장에 주를 모신 자를 찌른 것이 곧 주를 찌른 것과 같다. ④ ‘그를 인하여 애곡하는, 땅에 있는 모든 족속’: 이는 주 재림으로 인하여 말세가 되므로 땅에 거한 자들이 노아 때같이 계시록 11장, 18장, 6장, 14장, 8장, 9장같이 애곡하게 됨을 말한다.

(1장 8절) 주 하나님이 가라사대 나는 알파와 오메가라.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 하시더라. ① ‘알파와 오메가라’: 이는 계시록 21장과 22장에서 들은 말씀이며, 시작과 끝이라는 의미이다. 예언은 시작이며, 이룬 것은 끝이 된다. 구약에서부터 예언하신 것은 초림 때와 재림으로 완성하시는 것이다. ② ‘장차 올 자’: 이는 계시록 4장 8절에서 들은 말씀이며, 계시록 3장과 21장에서 오심을 보았고, 14장 시온산에서와 15장에서 본 대로 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과 천사와 죽은 자들까지 계시록 3장과 14장에 오심을 말씀하신 것이며, 오심으로 역사는 끝이 난다.

1장 1절은 신약과 계시록 전장의 목적과 결론이며, 1장 1~3절까지가 계시록 전장의 목적과 결론이며, 1장 1~8절까지가 계시록 전장을 본(계 22:6~9) 결론이다.하나님의 뜻이요 목적이며 약속인 이 계시를 받아 믿는 자는 새 나라를 유업으로 받는 구원이 있게 되고, 이 계시를 받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아 지옥 불에서 영벌을 받게 된다. 참 신앙인은 이 계시를 받을 것이요, 거짓 신앙인은 받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모든 사람이 다 깨달아 믿고 구원받기를 기도한다.

제공: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