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종교대통합 만국회의 개막식에서 카드섹션 퍼포먼스와 그라운드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있다. 카드섹션에는 ‘World Alliance of Religions Peace Summit(WARP, 종교대통합 만국회의)’가 적혀있다. 그라운드에는 WARP 로고를 본 뜬 퍼포먼스가 알록달록한 색으로 표현돼 있다. (사진제공: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

[천지일보=이혜림 기자] ㈔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HWPL, 대표 이만희)은 17일 오후 3시 서울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종교대통합 만국회의(WARP·World Alliance of Religions Peace Summit)’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20여 명의 전·현직 대통령을 비롯해 여성·청년·종교·평화지도자 1200여 명이 참석했다. 관중석에는 20만 여 명의 대규모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전쟁종식과 세계평화의 새 시대를 알리는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이날 만국회의 주요 인사로는 전 루마니아 대통령(에밀 콘스탄틴네트스쿠), 최연소 노벨평화수상자(타우왁쿨 카르만) 등이 참석했다.

만국회의에는 에밀 콘스탄티네스쿠(루마니아 전 대통령)와 버티 아현(아일랜드 전 수상), 가우덴시오 로잘레스(필리핀 마닐라 추기경), 사키 이브라힘 압델 카림 알람(이집트 그랜드 무프티: 이슬람 율법해석 최고 권위자), 랍비 슈물리 보테악(유대교) 등 해외인사 10명이 축사에 나섰다.

만국회의는 이날을 시작으로 19일까지 3일간 이어진다. 오는 18일에는 63컨벤션센터에서 WARP 협약식과 함께 주제별 분과세션이 진행되며, 19일 서울 올림픽공원 평화의 문에서 진행되는 세계평화걷기대회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