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KBL은 오는 17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개최하는 2014 KBL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 최종 참가 대상자 39명의 명단을 공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참가 대상자에는 NCAA 디비전1 롱우드대(Longwood Univ.)를 졸업하고 네덜란드 리그에서 뛴 경력이 있는 얀 판 데르 코이(Jan van der Kooij)와 포르투갈 리그를 경험한 마이클 션 카시오(Michael Sean Cassio) 이상 2명의 혼혈선수를 비롯해 강희원, 홍성민 등 일반인 트라이아웃 합격자(실기테스트 합격자) 4명이 포함됐다.

따라서 지난달 28일에 공시된 협회 소속 선수 35명과 함께 총 39명의 드래프트 참가 대상자가 최종 확정됐다.

2014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는 지난 2012년 10월 귀화혼혈선수 제도가 폐지됨에 따라 혼혈선수들은 일반인 트라이아웃을 거쳐 국내신인선수 드래프트에 참가하게 되며 선발된 혼혈선수는 3시즌 이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해야만 한다. 국적 취득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이후 등록이 불가하다.

또한 이번 드래프트에서는 고양 오리온스와 부산 KT의 지명권 양도 양수에 따라 KT의 1라운드 지명권은 오리온스가 가지며, 오리온스의 2라운드 지명권은 KT가 행사하게 된다.

2014 KBL 국내신인선수 트라이아웃은 17일 오전 9시부터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며, 드래프트 행사는 같은 장소에서 오후 3시 진행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