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성준 레이디제인,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에 “의식 없고 비인륜적”(사진출처: 레이디제인 김성준 트위터)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가 논란인 가운데 레이디 제인과 SBS 김성준 앵커가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지난 6일 레이디제인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광화문에서 먹거리 집회를 벌이고 있는 일베 회원들을 향해 “‘퍼포먼스’라니 자신들이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의식조차 없을 텐데, 기본 의식도 없는 사람들이 집단으로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섬뜩하네”라는 글을 올렸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되었다.

김성준 아나운서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포탈 검색어 1위에 ‘광화문’이 올랐길래 왜 그러나 하고 들어가 봤다가 기분이 상해버렸다. 생각을 표현할 자유는 보장받아야 하지만 자기가 표현한 생각이 얼마나 천박하고 비인륜적인지를 모르는 사람들이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날 오전부터 광화문 광장에서는 ‘일간베스트 저장소(이하 일베)’ 및 자유대학생연합 회원들이 치킨, 라면, 햄버거, 도시락 등 먹거리를 나눠 먹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는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 단식 농성장 앞에서 반대 퍼포먼스를 한 것으로 유가족과 시민을 조롱하는 의도로 해석되어 여론의 비난을 받고 있다.

이에 대책회의는 먹거리 퍼포먼스에 대해 “그곳에서 음식을 드시겠다는 것은 유가족과 마음을 나누는 이들의 단식을 비웃는 것이겠지요. 사랑하는 가족을 잃고 고통받는 이들을 조롱하고 괴롭히는 행사를 단지 재미로 하는 분들도 있을 것이고 유가족들의 싸움이 돈 때문이며 정치적인 이유 때문이라고 믿기 때문에 그런 일을 하는 분도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김성준 레이디제인 소식에 네티즌은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레이디제인 글은 왜 삭제”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일베 왜 그러냐”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