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언 독기, 영혼을 울리는 카리스마… ‘미친존재감’(사진출처: Mnet ‘쇼미더머니3’ 방송 캡처)

[천지일보=박혜옥 기자] ‘쇼미더머니3’ 준우승을 차지한 아이언의 목소리에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4일 방송된 Mnet ‘쇼미더머니3’ 최종회에서 아이언은 리쌍의 ‘독기’ 곡을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불렀다.

아이언은 ‘MONEY(돈)’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힘있게 내뱉었고 관객들은 숨죽였다. 여기에 강허달림이 피처링으로 나서며 무대를 더욱 완벽하게 만들었다.

본래 리허설에 참석했던 프로듀서와 참가자는 아이언에 대한 평가를 좋게 보지 않았다.

바비는 “아쉬웠다. 씨잼이 더 나은 것 같다”라고 했으며 스윙스는 “아이언이 표현하고 싶은 게 많고 욕심이 있는 친구인데 정체성이 없다”고 혹평했다.

하지만 아이언은 본 무대에서 카리스마와 호소력 있는 목소리로 관객을 압도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했다.

스윙스는 “리허설 보다 5배는 더 잘했다. 난 너무 놀랐다”고 말했다. 산이는 “눈빛 하나 흔들리지 않고 딱 거기에 집중했다”고 전했다.

도끼는 “스킬로는 씨잼이 잘하겠지만 이런 무대는 다르다”며 아이언의 무대를 호평했다.

아이언 독기 소식에 네티즌은 “아이언 독기, 이게 진짜 결승곡이다” “아이언 독기, 최고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