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블루마린이사(대표 김미영)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포장이사 전문업체 4P 전략을 발표했다.

4P는 4가지 약속(promise)을 의미한다. 포장이사 관련해 고객으로부터 각종 민원이 빈번히 발생하는 시장상황에서 신뢰할 만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4가지 약속을 공표한 것이다.

4P 전략 내용은 전문화된 청소서비스, 현실적인 이사비용 컨설팅, 늦더라도 꼼꼼하고 깔끔한 이사서비스, 이사 후 고객의 불만에 대한 적극적인 사후관리 등이다.

전문화된 청소서비스는 이사 청소를 매뉴얼화한 것으로, 이사 나가는 집 청소도 쓰레기와 먼지 깨끗이 제거, 스팀을 이용한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싱크대 상하부장 선반 청소, 이사도중 보이는 가구와 가전 윗면 아랫면 먼지 닦기, 창틀에 있는 진 먼지도 깨끗하게 청소, 바닥면 일반청소 후 스팀청소로 마무리, 선반이나 가스레인지 찌든 때도 완벽하게 제거 등 세세한 항목까지 서비스하고 진행사항에 대한 체크를 진행하는 서비스다.

이 같은 서비스는 결국 이사시간 지연을 초래하지만, 늦더라도 꼼꼼하고 깔끔한 이사서비스 약속과 맥락을 같이하게 된다. 이밖에 현실적인 이사비용 컨설팅, 이사 후 고객의 불만에 대한 적극적인 사후 관리 역시 신뢰받는 포장이사 전문업체로서 기본 약속인 셈이다.

현재 블루마린이사는 포장이사를 세분화해 서비스를 진행하는데, 명품이사, 포장이사, 원룸이사, 사무실이사, 해외이사, 보관이사 등으로 구분되며, 포장이사견적은 회사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의뢰 및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마린이사의 포장이사 비용 견적은 각 세분화된 이사 서비스를 고객맞춤형으로 구분해 가장 저렴한 포장이사비용 컨설팅을 지원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