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름휴가 동안 가장 HOT한 가요 ‘알송’ 톱10 (사진제공: 이스트소프트)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음악 재생 프로그램 ‘알송’을 서비스 중인 이스트소프트(대표 김장중)가 8월 휴가기간에 가장 많이 재생된 대중가요 TOP 10을 3일 발표했다.

이번 집계는 여름휴가 황금기간인 지난 8월 12~31일까지 ‘알송 PC, 모바일’ 버전에서 재생된 음원의 재생 횟수(반복 제외)를 기준으로 산정됐으며, 그 중 재생 횟수가 가장 높은 대중가요 10곡이 선정됐다.

회사 측에 따르면 여름휴가 황금기간 중 알송에서 가장 많이 재생된 대중가요는 1위 한여름밤의 꿀(산이, 레이나), 2위 Touch my body(씨스타), 3위 예뻐졌다(박보람)이며, 차순으로는 HER(블락비), 눈코입(태양), 단발머리(AOA), 사랑하는 그대여(신용재), 너의 의미(아이유), 공허해(위너), Darling(걸스데이)가 선정됐다.

이번 순위는 실제 사용자들이 소장한 음원을 재생한 횟수를 기준으로 산정돼 각종 대표 스트리밍 서비스의 음원 순위와 상이한 결과가 집계됐다는 점에서 의미를 가진다. 실제로 집계결과 눈코입(태양), 너의 의미(아이유) 등이 상위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발표 된지 일정 기간이 지난 음원이 여전히 사랑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변화의 주기가 빠른 음원 산업에서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기만 한다면, 음원의 인기를 오랜 기간 끌어가며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결과다. 이스트소프트는 향후 정기적으로 시대의 사랑을 받는 음원 순위를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알송은 여름이 끝나고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필립스 피델리오 헤드폰’ 등 푸짐한 상품과 함께하는 ‘알송, 필립스와 함께 가을풍류 즐기기!’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와 관련한 상세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tools.co.kr/Brand/ALSong/Event/)에서 확인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