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오전 '이명박정권의 공공부문 선진화 분쇄와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한 투쟁본부'가 민주노총 회의실에 기자회견을 갖고, 6일 총파업에 돌입할 것을 선언했다. ⓒ천지일보(뉴스천지)

민주노총 공공운수연맹 소속 9개 노동조합으로 구성된 ‘공공부문 선진화 분쇄와 사회공공성 강화를 위한 공동투쟁본부(선진화 분쇄 공투본)’가 6일 출정식을 열고 총파업에 들어간다.

공투본은 4일 오전 민주노총 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공공부문 노동자들과 대화를 거부하고 공공부문 구조조정과 공공성 파괴를 멈추지 않는다면 공공부문 노동자들은 공동파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공투본은 기자회견을 통해 “정부가 모든 공공기관에 기만적인 ‘공공기관 선진화’ 방안을 강행함으로써 각 공공기관의 노사관계는 심각하게 악화돼 가고 있다”며 “이제 임금체계를 일방적으로 개편하고 노조활동을 무력화하는 등 노조가 도저히 수용할 수 없는 요구를 들고 나와 노사관계를 앞장서 파탄내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이들은 “우리는 정부와 사측의 어떠한 탄압에도 두려워하지 않고 단호하게 투쟁할 것”이라며 “필수유지업무제도가 노동3권을 제약하는 악법임에도 불구하고 일단은 인내하고 합법적인 테두리 안에서 파업투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공투본은 ▲공공기관 선진화와 민영화의 중단 ▲단체협약 개악 및 일방해지, 임금체계 개악 시도의 중단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 및 부족인력 충원 ▲노동기본권 보장 ▲4대강 사업의 중단과 사회공공성 예산의 확충 등을 요구했다.

공투본은 6일 오후 3시 총파업 출정식을 갖고 8일 민주노총의 전국노동자대회 참가 후 11월 중으로 서울과 대전, 광주 등을 돌며 지역순환파업투쟁에 돌입할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