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광동제약)

[천지일보=송태복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K-Player’가 주목을 받고 있다.

광동제약은 올해 7월부터 대학생 40명으로 구성된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K-Player’를 운영하고 있다. 이들은 매주 광동 옥수수수염차, 광동 힘찬하루헛개차 등 광동제약의 대표 제품을 비롯한 신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독자적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광동제약의 ‘K-Player’들은 마케팅 기획서 제작, 온라인 마케팅 영상 제작, 현장에서 마케터로 직접 시민들과 만나는 오프라인 이벤트, 제품에 색다른 아이디어를 입히는 모디슈머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포터즈로 활동하는 학생들은 원하는 분야의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고, 마케팅 실무자는 잠재고객인 대학생들의 평가와 반응, 그리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얻게 되는 등 기업과 학생 모두에게 윈윈 프로그램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광동제약 K-Player로 활동중인 대학생 한찬희(25) 씨는 이벤트를 직접 실행하면서 진행의 노하우 등 실무로만 익힐 수 있는 디테일을 알게 됐고, 이벤트 결과에 대해 마케팅 담당자에게 피드백을 받는 등 소중한 경험을 하고 있다마케팅 기초와 실무 전반을 미리 경험하면서 마케터의 꿈에 더욱 가까워진 듯 하다고 밝혔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서포터즈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생생한 평가가 제품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더 나아가 신제품 개발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K-Player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면서 잠재고객인 대학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마케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