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에쓰오일(S-OIL)은 29일 서울 영등포소방서에서 ‘S-OIL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전달식’을 열고 78명의 학생들에게 장학금 2억 원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에쓰오일은 화재진압, 긴급구조 활동 중 순직하거나 장애를 얻어 퇴직한 소방관 자녀들에게 200만 원~3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안정된 환경에서 학업에 전념하도록 당부했다.

이창재 에쓰오일 부사장은 “지난 7월 광주 소방헬기 추락사고 현장에선 죽음의 순간까지 끝까지 조종관을 잡고 그 자리를 지켜주셨던 소방관이 있었기에 많은 시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그 분들의 목숨을 건 책임감과 소명의식이 이 사회를 이끌어 가는 힘이 될 것이며, 자녀들 또한 자긍심을 가지고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가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어 “에쓰오일은 앞으로도 소방관 가족의 든든한 후원자로 함께 하겠다”고 덧붙였다.

에쓰오일은 2006년부터 소방영웅지킴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순직 소방관 유자녀 학자금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887명에게 26억 원을 지원했다.

에쓰오일은 지원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한 가정의 자녀수에도 제한을 두지 않는다. 올해 수해자 중에는 두 자녀 이상 가정이 22가구에 달했다.

S-OIL은 순직소방관 유자녀 장학금 지원 외에도 ▲ 최고영웅소방관 시상식 ▲순직소방관 유가족 위로금 ▲ 부상소방관 격려금 ▲ 소방관 부부 힐링 캠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위험한 순간에도 타인의 안전을 위해 용감하게 현장에 뛰어드는 우리 사회의 진정한 영웅인 소방관들을 지원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