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스쏠레지아의 놈코어 패션. (사진제공: 에쓰쏠레지아)

[천지일보=이현정 기자] 늦여름 더위도 이제 막바지로 치닫고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올가을 무슨 옷을 살지 고민이 된다면 그동안 옷장 속에 묵혀뒀던 옷들을 살펴보자.

매 시즌 변하는 트렌드와 개성 있고 남보다 튀는 스타일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이에 지친 사람들이 오히려 평범함에 눈을 돌렸고 그런 소비자 심리가 반영된 ‘놈코어’ 패션이 떠오르고 있다.

놈코어(normcore)란 표준(normal)과 핵심(core)이란 단어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단어로 트렌드를 따르지 않고 평범함을 추구하는 스타일을 일컫는다.

트렌디하고 화려하기 보다는 블랙, 화이트, 그레이, 베이지 등의 무지 티셔츠나 스트라이프, 체크 등의 간결한 패턴의 의상에 청바지나 재킷, 또는 스웨터와 카디건을 툭 걸쳐 무심한 듯 시크하게 입는 것이 놈코어 패션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킬힐 보다는 낮고 편안한 키튼 힐이나, 슬립온, 스니커즈를 매치한다면 ‘놈코어’ 패션을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다.

여성복 ‘에스쏠레지아(S’ SOLEZIA)’에서는 브라운계열의 터틀넥 미니원피스와 그린 컬러계열의 롱 가죽재킷, 블랙 가죽 팬츠를 코디 했다. 평범한 아이템이지만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믹스매치로 지루하지 않은 놈코어 패션을 완성했다.

놈코어 패션을 조금 더 트렌디하게 입고 싶다면 여성복 ‘제시뉴욕(JESSI NEWYORK)’의 지브라 패턴의 재킷을 추천한다.

▲ 왼쪽 스카프-여성 아날도 바시니, 재킷-제시뉴욕, 스니커즈-수페르가. (사진제공: 각 브랜드)

심플한 무지티셔츠에 제시뉴욕의 재킷과 팬츠를 입고 100년 전통의 감각적인 이태리 스니커즈 브랜드 ‘수페르가(SUPERGA)’의 스니커즈를 매치해 보자.

여기서 아쉽다면 ‘여성 아날도 바시니(arnaldo bassini)’의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다면 보온성과 스타일을 살린 놈코어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패션홍보대행사 다우의 김수경 대표는 “얼마 전까지만 해도 개성이 곧 패션이었다면 평범함을 추구하는 것이 곧 패션 트랜드가 됐다. 놈코어는 차별화가 아닌 평범함을 추구하는 패션이다. 이제 옷장 속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들로 평범한 듯 멋스러운 놈코어 패션의 트렌드 리더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