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록앤올 박종환 대표 (사진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천지일보=김민아 기자] 국내 최초의 원격대학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김지철, www.sjcu.ac.kr) 경영학부는 오는 30일 내비게이션 ‘김기사’의 창업자로 유명한 박종환 록앤올㈜ 대표를 초청해 ‘국민내비 김기사의 창업이야기’라는 주제로 경영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온라인 학습의 완성도를 높이고 경영 현장에서 이루어지는 각종 실무와 사례 등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올해 초부터 경영학부 주최로 경영 세미나를 진행해왔다.

지난 3월에는 김승섭 오피스허브 대표와 함께 ‘1인 창조기업 지원정책과 성공사례’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지난 5월에도 프랜차이즈 산업연구원 장재남 원장을 초청해 ‘외식사업 시장동향 및 창업 성공전략’이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열었다.

제3차 경영세미나의 강연을 맡은 박종환 대표는 국민내비 김기사의 창업이야기를 주제로 창업에 대한 다양하고 생생한 사례를 학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기사 앱은 출시 2년 만에 4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더불어 2012년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 2011년 대한민국 모바일앱어워드 대상 등 다양한 수상경력을 가지고 있다. 현재 박종환 대표는 미래창조과학부 ICT 정책고객 대표자 회의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경영세미나는 오는 30일 오후 3시부터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열린다. 경영학부 재학생은 물론 후기 신·편입생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까지 모두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윤남수 교수는 “경영학부는 학생들에게 경영이론뿐 아니라 생동감 넘치는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며 “재학생은 물론 예비 입학생들도 모두 참석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학교는 이날 세미나와 함께 2014년 후기 신·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도 진행한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사 일정과 수강신청 방법 안내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전반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후 학과별 개강 모임을 통해 교수와 선·후배가 만나는 자리 또한 마련해 입학을 앞둔 신·편입생들에게 알찬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