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이 서강대학교(총장 유기풍)에 ‘베르크만스 우정원(宇庭園)’을 신축 준공 및 기증했다. 28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에서 행사를 기증행사를 갖고 이중근 부영그룹 회장과 유기풍 서강대학교 총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제공: 부영그룹)

지상7층·연면적 1만㎡ 규모
전문·교육연구 및 편의시설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부영그룹(회장 이중근)과 서강대학교(총장 유기풍)가 28일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에서 ‘베르크만스 우정원(宇庭園)’의 신축 준공 및 기증식 행사를 가졌다.

이중근 회장의 아호인 ‘우정(宇庭)’에서 이름 붙여진 ‘우정원(宇庭園)’은 연면적 1만㎡(3025평)에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의 철근콘크리트 건물로 내부에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서강오픈이노베이션센터, 교수연구실, 세미나실 등 전문·교육연구시설과 함께 학생문화처, 장애학생지원센터, 동아리실, 학생회실 등 학생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후생복지 시설을 갖췄다.

이날 행사에는 부영그룹 이중근 회장과 서강대 김정택 이사장을 비롯해 유기풍 총장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 회장은 이날 준공 및 기증식 행사 인사말을 통해 “‘우정원(宇庭園)’이 기업과 대학 간 산학협력의 공간으로서 미래 세대를 선도할 첨단기술과 경영기법을 연구하고 세계최고의 대학으로 비상하려는 서강대학교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강대학교는 ‘우정원(宇庭園)’을 전문·교육연구시설 및 학생 자치공간으로 활용하여 인문학적 소양과 자연과학지식을 함께 갖춘 21세기 지식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고 신기술과 산업현장을 연결하는 산학협력의 메카로 활용할 계획이다.

▲ 28일 부영그룹이 서강대학교에 ‘베르크만스 우정원(宇庭園)’을 신축 준공 및 기증하고, 서울 마포구 서강대학교에서 행사를 기증행사를 가졌다. (사진제공: 부영그룹)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