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서울현대전문학교(서현전, 이사장 김남경) 호텔조리학과 장철호 교수가 국내 공중파 방송에서 일상생활 속 요리지혜를 공개해 화제다.

장철호 교수는 포일을 구겨 감자나 생강 껍질을 쉽게 벗길 수 있다는 것을 감자칼과 함께 비교실험을 통해 보여줬다.

감자칼에 비해 뭉친 포일은 좁은 면적도 수월하게 깎을 수 있고, 껍질만 얇게 벗겨져 재료 손실도 적다는 것을 보여줬다.

또한 포일은 열전도율이 높기 때문에 각종 요리에 도움이 되는데, 냉동식품 해동에 포일을 위아래로 두면 약 2배 빨리 해동이 되고, 조리 시 뚜껑처럼 덮어 사용할 수 있다. 이어 수분과 빛을 막아주기 때문에 야채를 보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칼이나 가위, 바늘 등을 뭉친 포일로 갈아 사용하면 재료가 잘 썰린다는 노하우도 공개했다.

장 교수는 조리기능장으로 서울현대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일식을 가르치고 있으며, 또한 조리자격증 시험 출제위원과 실기 감독위원으로도 활동 중으로 많은 학생들이 자격증 취득을 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도와 자신의 현장경험과 노하우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한편 KBS아침뉴스타임은 뉴스의 틀을 깨고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주부시청자들을 위한 건강과 생활, 레저정보를 알려주는 ‘살림충전’이라는 코너에 호텔조리학과 장철호 교수의 포일을 이용한 요리와 생활 속 활용방법 노하우를 소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