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제4대 총장에 안영수 교수 (사진제공: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제4대 총장으로 안영수 교수가 취임한다. 취임식은 오는 28일 오전 11시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있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랭귀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새롭게 취임하는 안 총장은 경희대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지난 2008년까지 경희대 영어학부 교수로 재임했다. 이후 현재까지 동 대학 명예교수로 활동 중이며, 2001년부터는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재단이사를 겸임하고 있다.

저서 및 논문으로는 ‘A Study of Thematic Evolution in T. S. Eliot's Poetry and Drama’ ‘영국 낭만주의 시 연구’ ‘세기말과 영시’ 외 다수가 있으며, 현재 한국영어영문학회 및 T. S. 엘리엇학회 등 각종 어문학회에서 활약하고 있다.

안 총장과 지역동문으로 50년 이상 친분을 쌓아온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국제사회에서 자국의 역량이 강화되고 있고 젊은 세대들에게 ‘영어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현 시점에서 안영수 교수가 총장으로 취임하시게 된 것을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그간 영문학과 교수로서 많은 후학들을 길러내신 만큼 이제부터는 교육 지도자로서 훌륭한 인재들을 더 많이 배출해 내시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는 2002년 개교한 영어교육 전문대학원으로 영어지도학과와 영어교재개발학과 등 전문적인 석사과정을 통해 영어교육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입학생 전원에게 전 학기 장학금을 제공하며, 학기 중에는 무상으로 중식을 제공한다.

문의)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www.igse.ac.kr, 02-6477-5114)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