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영오씨 둘째딸 외삼촌 주장 반박 (사진출처: JTBC 방송 캡처)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유민 아빠’ 김영오 씨 둘째딸 유나 양이 외삼촌의 주장에 반박했다.

25일 한 매체에 따르면 유나 양은 “삼촌은 아빠가 나쁜 사람이라고 글을 썼는데 저로서는 당황스러웠다”며 “좋은 아빠인 것이 다시 알려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유나 양은 “아버지는 친구 같고 다정다감하다. 같이 있으면 편하다”며 “저랑 언니에게 최대한 잘해주려고 하는 게 보였다. 저희를 사랑하고 있다는 것도 느껴졌다”고 전했다.

이어 “세월호 사고 이후 전화횟수가 많아졌다. 아빠가 전화하면서 언니 몫까지 더 잘해주고 싶다고 말했다”며 “단식이 금방 끝날 줄 알고 ‘파이팅’했는데 이렇게 길어질지 몰랐다. 아빠가 단식하는 중에 광화문에 딱 한 번 찾아갔었는데 그게 너무 죄송하고 미안하다. 요즘 자주 못보다 보니 만날 때마다 아빠 품에 안겨서 붙어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유나 양은 정치권을 향해 “아빠 만나서 한 번만 얘기를 들어 달라. 만나서 대화를 해봤으면 좋겠다”고 호소하며 박근혜 대통령에게 쓴 자필 편지를 공개하기도 했다.

지난 23일 인터넷에 김영오 씨 처남이라고 밝힌 윤모 씨가 “김 씨는 두 딸이 어릴 때 기저귀 한 번 갈아준 적이 없고, 누나가 김 씨와 이혼하고 10년간 혼자 아이 둘을 키우느라 고통을 겪었다”는 글을 올려 논란이 일어난 바 있다.

김영오 씨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병원에 이틀간 있어보니 각종 악성 루머와 댓글이 난무하더군요. 그래도 난 떳떳하니까 신경 안 쓸 겁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