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림산업이 오는 9월 중 충청남도 서산시 예천동에 ‘e편한세상 서산예천’을 분양할 계획이다. (사진제공: 대림산업)

중소형 평형 구성 대단지 프리미엄
 
[천지일보=손성환 기자] 대림산업이 오는 9월 중 충청남도 서산시 예천동에 ‘e편한세상 서산예천’을 분양할 계획이다.

e편한세상 서산예천은 지하 2층~지상 13~19층, 11개동, 936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A (325가구), 59㎡B (17가구), 59㎡C (100가구), 59㎡D (37가구), 84㎡A (95가구), 84㎡B (82가구), 84㎡C (280가구)로 전체 분양물량이 국민주택 규모(전용면적 85㎡이하)인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특히 서산예천 푸르지오 이후 3년 만에 대형 건설사가 서산지역에 분양을 시작하는 것으로 지역 내의 관심이 뜨겁다.

서산시에는 현재 10여 개의 산업단지가 이미 조성되어 운영되고 있거나, 개발 예정이다. 대산석유화학단지,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서산오토벨리, 서산테크노벨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가 위치해 있어, 예천동이 최대 수혜 주거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대산항은 서산시가 역점을 두고 개발하고 있는 대중국 물류 관광 허브 항만이다. 우리나라에서 중국을 오가는 국제항로 중 가장 짧은 서산 대산항과 중국 산둥성 룡얜항 항로는 국제무역항으로서 발전할 수 있는 풍부한 자연 여건을 가지고 있다.

이미 서산 대산항은 충청권 유일의 국가관리 무역항으로 지난해 전국 31개 무역항 중 전체물동량 6위를 기록했다. 서산시는 올해 2월 착공한 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건립 공사가 2015년 완공되는 즉시 운영할 계획이라고 한다.
 
우리나라 3대 석유화학단지이자 세계 5대 석유화학단지로 손꼽히는 서산 대산석유화학단지에는 현대오일뱅크, 삼성토탈, 엘지화학 등 60여개가 넘는 업체가 입주해 있다. 또한 서산바이오웰빙특구 사업은 지난해 말 자동차 연구시설이 들어올 수 있도록 특구조성 계획이 변경 승인됐다.

이에 따라 현대모비스가 4월 주행시험로, 내구시험로, 연구동 조성을 위한 공사에 들어갔다. 현대건설은 이에 대한 기반시설로, 2015년까지 지방도 649호선 2.5㎞ 구간에 4차선 도로 개설한다. 서산시 인구는 서산시 내 여러 산업단지 개발과 대산항과 중국 용앤항 간의 국제여객 쾌속선 취항 등의 호재를 힘입어 늘고 있는 추세다. 현재 서산의 인구와 세대 수는 2010년 12월 이후 꾸준히 늘고 있는데, 2014년 6월말 기준 서산시 인구는 총 16만 9978명, 세대 수는 6만 7656세대로 조사됐다. 이는 작년 12월 대비 6개월 만에 2500세대나 증가한 수치다. 

예천동은 서산시의 대표적인 주거 선호지로 각종 인프라가 우수하게 형성되어 있다. 예천초교, 서산중, 서산여중고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e편한세상 서산예천 인근에 아파트가 밀집돼 있어 이미 축적된 주거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시청, 경찰청, 소방서, 법원 등의 관공서와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중앙호수공원의 체육시설과 야외 전시장 등이 인근에 있어 생활 인프라가 뛰어나다. 교통망도 편리하게 구축되어 있다. 32번 국도와 29번 국도를 이용하여 대산 석유 화학단지와 인근의 테크노벨리 뿐만 아니라 당진, 태안, 대산, 홍성 등으로의 진출입이 용이하며,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를 통해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높다.
 
e편한세상 서산예천에는 입주자를 고려한 설계가 눈길을 끈다. 84㎡형과 59㎡형(일부 제외) 가족이 주로 생활하는 거실과 침실을 전면에 배치하는 4배이(bay) 설계를 적용하여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했다. 주방과 거실의 창호를 일직선상에 배치한 맞통풍 구조로 원활한 자연환기와 함께 주방의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침실 창에는 기존의 가로가 아닌 세로로 긴 비율을 적용하여 창호의 사용성 및 가구 배치가 더욱 편리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자녀방의 사이즈를 확대하여 세대 구성원의 다양한 공간 활용을 가능하게 했다. 선호도가 낮은 1층 세대의 경우 천장 높이를 일반 아파트보다 30cm 높인 2.6m로 설계하여 개방감과 일조량, 통풍을 대폭 확대했다.

이외에도 e편한세상만의 독자적인 설계 기법을 담은‘오렌지 로비’를 만나볼 수 있다. 오렌지 로비는 출입구의 단차를 없애고, 1층 세대 출입구와 1층 로비를 분리함으로써 1층 세대 주민의 사생활을 보호하는 동시에 남녀노소 모두 안전하고 편리하게 출입할 수 있도록 한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게스트하우스는 입주자들의 다양한 단지 내 활동을 지원한다. 보육시설, 자녀 공부방을 갖춘 에듀존을 통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놀고,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입주는 2016년 11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서산시 남부순환로 1037, 예천필하우스 아파트 옆에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e편한세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