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상복 강화군수(오른쪽)와 김성재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은 25일 장애인 취업지원 및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강화군)

[천지일보=유원상 기자] 인천 강화군과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25일 장애인 취업지원 및 지역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으로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는 서울시로부터 12억 원의 지원금을 받아 강화군 화도면 덕포리에 약 1200㎡ 규모의 장애인생산제품 시설을 건립할 계획이다.

시설이 완공되면 서울시 관내 장애인 40여 명이 매일 전용버스로 통근하며 여기서 생산된 강화청정쌀은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과 학교 등에 식자재로 납품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장애인 고용안정과 우수 지역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양쪽이 머리를 맞대고 노력한 끝에 성사됐다.

강화군은 값싼 토지와 친환경 쌀을 공급하고 서울시는 장애인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이라는 효과를 거두게 됐다.

이날 협약은 이상복 강화군수와 김성재 (사)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이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이 자리에서 쌀을 비롯한 다양한 강화농특산물의 판로확대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이로써 강화군의 청정 강화 쌀이 서울시민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