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유가족들이 지난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특별법 제정으로 유민아빠를 살려야 한다”며 청와대에 항의서한을 전달한 후 대통령 답변을 기다리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김예슬 기자] 세월호 희생자 가족대책위와 시민들이 23일 서울 종로구 청운동 주민센터 앞에서 세월호 특별법 제정 등과 관련한 박근혜 대통령의 답변을 기다리며 철야 농성을 벌였다.

가족대책위는 전날 오후 8시께 세월호 특별법 제정에 대한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하는 공개서한을 청와대에 보냈다. 유가족들의 요구를 반영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기 위해서다.

이들은 서한을 통해 “가족들을 청와대로 부른 대통령은 특별법이 제정되도록 하겠다고 했다”며 “우리는 아이들이 왜 침몰하는 세월호 안에서 죽어가야 했는지 도대체 이해할 수가 없다”고 토로했다.

이어 “진실을 밝히는 일이 이토록 어려운 것인지, 왜 국회와 정부는 가족들의 마음을 이토록 모르는지 억울하다”면서 “그런 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말해 달라. 대통령의 대답을 기다리겠다”고 촉구했다.

경찰은 주민센터 주변을 경찰 버스로 막아 언론과 가족대책위 관계자 외 다른 시민들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다.

전명선 가족대책위 부위원장은 “어제 청와대에 서한을 전달하고 나서 밤새 답변을 기다렸다”며 “청와대가 답을 할 때까지 계속 기다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40일째 단식을 이어온 김영오 씨는 의료진 등의 설득 끝에 전날 오전 7시 40분께 동대문구 시립 동부병원으로 옮겨졌다. 김 씨는 현재까지도 병원에서 제공한 미음 등 음식을 거부하고 단식을 이어가고 있다고 가족대책위는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