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덕, 위안부 등 5가지 알려… 이지애·김정근 아나운서 동참

▲ 서경덕 교수가 일본의 역사 왜곡을 알리기 위해 제작한 ‘일본 그 선택의 기로’ 동영상 장면. (사진제공: 서경덕 교수)

[천지일보=박선혜 기자]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일본의 역사 왜곡을 알리는 동영상 ‘일본, 그 선택의 기로’를 공개했다. 동영상 내레이션에는 이지애 KBS 전 아나운서, 김정근 MBC 아나운서 부부가 동참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동영상은 7분 분량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로 각각 제작됐다. 동영상은 독도와 동해, 일본군 위안부, 야스쿠니 신사참배, 일본 전범기 등 일본이 왜곡하고 있는 주요 부분을 담았다.

이번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이지애·김정근 부부는 “일본의 역사 왜곡을 해외에 널리 알리는 일도 중요하지만, 한국어 영상을 통해 우리 자신도 우리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바람으로 녹음했다”고 전했다.

서 교수는 “일본 아베 총리의 역사 왜곡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올바른 진실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자 제작했다”며 “이번 동영상을 유튜브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이집트 인도 등 주요 30개국의 유명 포털 사이트와 동영상 사이트에 동시에 올려 대대적인 홍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서 교수는 “요즘 유엔·미국 등 국제사회에서 일본이 큰 비난을 받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인 여론이 일본 정부를 압박할 때가 홍보의 적기”라며 “다음은 아베 총리에 관한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