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월호 가족대책위원회 김병권 위원장과 유가족들이 7일 국회 본청 앞에서 이날 여야가 합의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반대하며 수사권과 기소권이 포함된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장수경 기자] 세월호 참사 가족들이 여야의 세월호 특별법 합의와 관련해 “가족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이뤄진 밀실 야합”이라며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세월호 참사 가족 대책위원회는 7일 오후 국회 본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진실을 밝힐 이유가 사라지지 않는 한 수사권과 기소권이 필요한 이유 역시 없어지지 않는다”며 “대통령이 임명하는 상설 특검법에 따라 특검을 하겠다는 합의는 가족들을 두 번 죽이는 일”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임명하는 특별검사에게 진상 규명을 맡길 수는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유가족들은 진상규명 하나만을 바라는데 진상규명에 필요한 수사권과 기소권을 왜 빼려하느냐”고 말하며 “이번 합의가 가족들이 원하는 특별법 제정을 막을 수 없을 것”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특히 가족들은 새정치민주연합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다. 이들은 “새누리당이 갑자기 여야 합의에 나선 것은 다음 주 교황 방문을 앞두고 애가 달은 청와대를 위한 것”이라며 “새정치민주연합은 여당을 위해 들러리를 서줬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가족들은 ▲유가족들이 내놓은 4·16 특별법을 가지고 국민공청회를 실시할 것 ▲세월호 특별법은 진상조사위에 실질적 수사권과 기소권을 보장할 것 ▲독립성 확보를 위해 최소한 특검 추천권은 진상조사위에 줘야 할 것 ▲철저한 진상규명과 책임자 처벌 ▲안전한 나라 건설을 위한 특별법 제정 촉구 등을 강하게 요구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