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출입, 양악수술 전 ‘교정치료’ 우선 검토
돌출입, 양악수술 전 ‘교정치료’ 우선 검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림치과병원, 교정치료 올바른 관리와 효능 밝혀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연예인들의 치료 사례가 연일 보도되면서 숱한 화제를 뿌렸던 ‘양악수술’. 양악수술은 주걱턱 등 부정교합을 개선시켜 주고 심미적으로도 상당 부분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 방법이다. 이외에도 돌출입 등도 해결할 수 있다고 알려지면서 최근 양악수술을 찾는 환자들이 더욱 늘고 있다.

양악수술은 저작 기능을 회복시켜 주는 효과도 있지만 외모를 개선시키는 데 있어 매우 드라마틱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최근 눈덩이처럼 불어난 대중들의 양악수술에 대한 관심 역시 외모 개선에 집중되어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양악수술은 환자 본인이 감내해야 할 부분도 상당히 크다. 전신마취를 통해 턱뼈를 자르고 다시 붙이는 고난이도의 수술이기 때문. 이를 단순히 외모를 개선시키기 위해 받는다는 것은 매우 위험한 생각이다.

돌출입의 경우 양악수술을 고려하는 환자들이 많지만 이는 다른 치료 방법으로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는 부분이다. 돌출입에 의한 비심미적인 외모의 개선 및 턱 기능 장애를 개선시켜 줄 수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바로 ‘돌출입 교정’이다.

돌출입의 가장 큰 원인은 돌출된 치아다. 치아가 잇몸뼈보다 앞으로 튀어나옴으로써 입이 돌출돼 보이게 되는 것이다. 이외에도 치아 각도는 정상이나 잇몸뼈 자체가 앞으로 나온 경우, 치아와 잇몸뼈 모두 앞으로 나온 경우 등이 존재한다.

이러한 돌출입은 미니스크류를 이용한 치아 교정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치료할 수 있다. 이는 앞으로 튀어 나온 치아를 미니스크류로 당겨주어 개선시켜 주는 원리다. 특히 과거의 경우 심한 돌출입은 교정 치료에 한계점이 있었으나 최근에는 앞서 설명한 교정용 미니스크류가 보편화되어 돌출입 교정 치료에 대한 적용 범위도 넓어졌다.

유림치과병원 교정과 천세환 원장은 “대부분의 돌출입 환자들은 양악수술을 생각하며 진료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은데 교정 치료를 통해서도 드라마틱한 외모 개선 등이 가능하다”면서 “그러나 턱뼈와 관련된 골격적인 문제의 경우에는 교정 치료 대상에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유림치과병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효원 2014-08-02 16:55:00
생긴대로 살지 수술은 무슨
위험이 떠 따를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