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보궐선거 D-1,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투표가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총 15곳에서 진행된다. (사진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미니 총선’이라 불리는 7.30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투표가 3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된다.

중앙선관위는 이번 재보선에서 전국적으로 총 1003곳의 투표소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재보궐선거는 ▲서울 동작을 ▲경기 수원을, 수원병, 수원정, 평택을, 김포 ▲부산 해운대ㆍ기장갑 ▲대전 대덕 ▲울산 남구을 ▲충북 충주 ▲충남 서산ㆍ태안 ▲광주 광산을 ▲전남 순천ㆍ곡성, 나주ㆍ화순, 담양ㆍ함평ㆍ영광ㆍ장성 등 15곳에서 치러진다.

이날 실시되는 투표는 사전투표 때와 달리 내 투표소에서만 투표할 수 있다.

‘내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한 투표안내문, 중앙선관위 홈페이지, 인터넷 포털사이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선거정보’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하러 가기 전 반드시 자신의 투표소 위치를 확인하고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운전면허증, 공무원증 등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다만 사전투표기간에 투표한 선거인은 30일에 일반 투표소에서 다시 투표할 수 없다. 선관위는 이중으로 투표한 선거인에 대해서는 관련 법에 따라 엄중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