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가 일본 이동통신사업자인 NTT 도코모와 제휴를 통해 일본에서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 자동로밍’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KT)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KT(회장 황창규)가 국내 최초로 와이파이(WiFi) 접속 시 아이디, 패스워드 입력 필요 없이 해외의 제휴된 WiFi를 바로 이용할 수 있는 ‘WiFi 자동로밍’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WiFi 자동로밍’ 서비스는 3일간 1만 원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기존 WiFi 로밍 서비스 이용 시 필요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할 필요 없이 최초 한 번의 제휴 네트워크(SSID) 선택만으로, 언제든지 제휴된 커버리지 내에서 자동으로 WiFi를 연결한다.

KT는 이날 일본 이동통신사업자인 NTT 도코모와 제휴를 통해 일본에서 ‘WiFi 자동로밍’ 서비스를 출시했으며 중국에서도 시범 서비스로 함께 제공 중이다. 출시 기념으로 데이터로밍 정액권(3만 원, 5만 원) 가입고객 대상으로 ‘WiFi 자동로밍’을 3일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유럽 여행을 계획 중인 KT 고객은 ‘Fon WiFi 15일 패스 이벤트’를 통해 전 세계 주요 12개국 1300만 개 WiFi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 세계 최대 규모의 WiFi 전문 기업인 Fon사와의 독점 제휴 계약 체결을 통해 KT 고객에게만 제공되는 국내 유일 혜택으로서, 5월에 진행한 ‘Fon WiFi 체험단 이벤트’에 이어 두 번째로 시행되는 이벤트이다.

KT 마케팅부문 로밍사업담당 이병무 상무는 “’WiFi 자동로밍’ 서비스의 제공으로, KT 고객은 일본에서 한층 더 자유롭고 편리한 WiFi 이용이 가능해졌다”며 “앞으로 제휴 국가 확대를 통해 더 많은 고객이 이용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