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에 깊숙이 개입” vs “정상적인 직무 행위”

[천지일보=임문식 기자] 국가정보원의 세월호 실소유주 논란이 확대되고 있다.

새정치민주연합이 28일 세월호 업무용 노트북 내용을 들어 국정원 세월호 실소유주 의혹을 강하게 제기하자 새누리당이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정치적 이득을 얻으려는 의도가 아니냐”며 방어하고 나선 것이다.

새정치연합은 세월호 참사 3대 미스터리의 하나로 국정원과 세월호와의 관계를 정조준했다. 유기홍 수석대변인은 이날 “세월호 업무용 노트북에서 국정원이 세월호의 운영에 깊숙이 개입했다는 문서가 나왔다”면서 “국정원이 세월호에 대해 100가지 사항을 점검했다는 것으로 천톤 이상의 국내 여객선 중 유일하게 세월호만이 해양사고 발생 시 국정원에 보고하도록 돼 있다고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국정원과 세월호는 무슨 관계인지 반드시 해명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이번 사안과 관련해 새정치연합은 국정원 세월호 실소유주 논란과 관련한 국회 정보위원회 소집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새누리당은 문제의 문건은 대테러와 보안 관련 사항으로 국정원의 정상적인 직무 행위라며 반박하고 있다.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이런 문건이 나왔으면 우선 작성자를 찾아 작성 이유 등을 정확하게 알아보고, 납득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그때 가서 적시된 관계자들에게 문의를 하는 것이 순서일 텐데, 뜬금없이 ‘국정원이 세월호 운영 및 증·개축에 관여한 증거’라며 의혹을 제기하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윤 원내대변인은 “새정치민주연합에서 계속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이번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지난 대선 때처럼 근거 없이 국가기관을 흔들고 의혹을 증폭시켜 정치적 이익을 거두려는 의도 때문이 아닌지 매우 의심스럽다”고 비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