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최유라 기자] 해커스 교육그룹은 해외대학원 입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제 13회 해커스 브릿지 장학생’ 4명을 최종 선발해 각 미화 5000달러의 장학금을 지난 3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영광의 해커스 장학금 주인공은 스탠포드대학교(Stanford University) 입학허가를 받은 박상욱(27) 씨,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입학 예정인 양현우(29) 씨, 클렘슨대학교(Clemson University) 입학허가를 받은 김소아람(29) 씨, 조지아공과대학교(Georgia Institute of Technology) 입학 예정인 신규철(33) 씨 등 총 4명이다.

‘해커스 브릿지 장학생’에는 해커스 수강이력이 있는 해외대학 입학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는 ‘해커스 동문(Alumni) 전형’과 고우해커스 사이트에서 정보를 나눈 경험이 있는 해외대학 입학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는 ‘해커스 가족(Hackers Family) 전형’이 있다.

4명의 장학생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유학 목적 등을 기준으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됐다. 특히 지난해 1인당 미화 2500달러를 지원했던 장학금 액수가 올해에는 5000달러로 증액, 총 장학금 액수는 지난해 7500달러에서 2만 달러로 규모가 대폭 확대됐다.

‘해커스 브릿지 장학생’은 해커스에서 수학한 학생들뿐만 아니라 해커스 사이트 및 커뮤니티에서 정보를 함께 나눈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꿈을 가진 글로벌 인재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02년부터 시작돼 올해 제13회를 맞았으며 현재까지 총 3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고우해커스 사이트(www.goHacker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