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문학상 총상금 4000만 원
9월 30일까지 아동ㆍ청소년 장편 접수

[천지일보=최유라 기자] 24년째 대한민국 독서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사단법인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회장 박철원)가 ‘2014년 한우리문학상’을 공모한다.

올해로 4회째인 한우리문학상은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와 ㈜한우리열린교육이 주최하고, ㈜한우리북스가 주관하는 아동ㆍ청소년 문학 작품 공모대회다.

아동과 청소년에게 유익한 문학 작품을 선정해 한국문학 발전에 기여하고 독서진흥사업을 활성화하고자 시작했다.

올해는 우수한 신인 작가를 발굴과 함께 다양하고 창의적인 청소년, 아동 문학 작품이 나올 수 있도록 신인문학상 부분을 신설했다. 신인문학상을 분기별로 접수 하는 등 응모 기회를 늘려 신인 작가의 등용문을 한층 더 넓혔다.

한우리문학상은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접수하며, 아동 장편ㆍ청소년 장편부문에 대상을 선정 각 2000만 원씩 총 4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우리신인문학상은 분기별로 9월 30일과 12월 31일까지 두 차례 접수하며, 아동 단편ㆍ청소년 단편 부분에서 수상작을 선정하고 상금 100만 원씩 수여된다. 한우리신인문학상은 미등단 작가나 미출간 신인 작가로 응모가 제한된다.

이메일(Award@hanuribooks.co.kr) 접수로 응모할 수 있으며, 수상자는 한우리북스 홈페이지와 아동 문학 계간지 ‘시와 동화’를 통해 발표한다.

한우리문학상 대상작은 단행본으로 출판되며, 세부 내용은 한우리북스 홈페이지(www.hanuribooks.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의) 02-362-4754, book@hanuribooks.co.kr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