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바로알자 성경과 신천지(187)

본문 : 계 18~19장

하나님과 성경이 말씀하신 영육 혼인 잔치는 어떤 것인가? 구약 호세아 2장 18~20절에는 하나님이 이스라엘 백성에게 장가든다고 하셨다. 그 날에는 내가 저희를 위하여 들짐승과 공중의 새와 땅의 곤충으로 더불어 언약을 세우며 또 이 땅에서 활과 칼을 꺾어 전쟁을 없이하고 저희로 평안히 눕게 하리라 19내가 네게 장가들어 영원히 살되 의와 공변됨과 은총과 긍휼히 여김으로 네게 장가들며 20진실함으로 네게 장가들리니 네가 여호와를 알리라 (호 2:18~20)

출애굽기 19장 3~6절에는 하나님이 모세를 통해 야곱 족속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어떻게 인도하셨다는 말씀과 그들과의 언약이 기록되어 있다. 모세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산에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너는 이같이 야곱 족속에게 이르고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라 4나의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 5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 (출 19:3~6)

이후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나타나시고 새 언약을 세울 것을 말씀하셨으며(렘 31:31~34),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열조(烈祖)의 손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날에 세운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파하였음이니라”고 하셨다. 새 언약은 하나님의 법(말씀)을 마음에 기록하는 것(인 맞는 것)이며, 이로 인해 죄 사함을 받는 것이다(히 8:10~12).

영이신 하나님이 육신의 이스라엘 사람들에게 임하시어 하나가 된 것이 결혼이며 장가드는 것이었다. 하나님의 영과 사람 안에 있는 영이 하나 되는 결혼이었다. 출애굽기 19장에서 본 바와 같이 신랑 되신 하나님과 신부 된 이스라엘 사람과의 언약이 있었으니, 이 언약을 지키지 못하고 다른 신의 아내가 된 것이 언약 위반이었다(렘 3:1~3, 솔로몬 때 왕상 11장).

신약 마태복음 22장과 25장에 하나님의 아들 혼인 잔치가 있다. 이 혼인 잔치에 들어가 하나님의 아들과 결혼하는 것이 구원이다. 이 결혼 역시 하나님의 아들의 영과 내 영이 하나 되는 결혼이다. 찬송가에서도 ‘주 예수 내 마음에 들어와 계신 후 변하여 새 사람 되고’라 하였다. 계시록 3:20에는 ‘주님의 음성을 듣고 마음의 문을 열면 주께서 내 안에 들어와 하나가 된다.’고 하셨고, 요한복음 14:20에도 ‘그 날에는 내가 너희 안에 있는 것을 알리라’고 하셨다. 또 예수님의 이름으로 오시는 진리의 성령 보혜사도 사람 안에 거하신다고 하셨다(요 14:16~17). 또 갈라디아서 4:6~7에도 ‘우리가 아들이므로 하나님이 그 아들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시어 유업을 받아 이을 자라’고 하셨다.

이로 보아 재림 때는 오시는 성령이 내 영과 하나 되는 결혼이다. 이 때 하나님의 아들과 결혼할 자격이 있어야 결혼을 하게 된다. 고린도후서 11:2에서 사도 바울은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라고 하였다. 이와 같이 신랑 되시는 하나님의 아들과 결혼할 자격은 정결해야 하고, 예복을 입어야 하며, 등과 기름이 준비되어야 하며, 이러한 자격을 갖추어야 어린양의 혼인집에 들어갈 수 있고, 신랑이신 어린양의 결혼 대상자가 된다고 하였다.

우리를 위해 피를 흘리기까지 사랑하신 주께서 다시 세상에 오실 때 세상에서 믿음 가진 자를 보겠느냐고 하셨다(눅 18:8). 사정이 이러한데도 예수님과 하나님의 이름을 팔아 육신을 위한 권세와 교권에 혈안이 되어 불신자를 마귀라, 지옥 갈 자라 하는가 하면, 타종교를 지옥 마귀로 취급하는 등 자기 소속(교단)에 순종하지 않는 자들을 이단으로 규정하고 압박을 가하는 자가 어찌 하나님의 선한 목자라 할 것인가? 이 같은 자가 어찌 주를 맞이할 자격이 있겠는가?

교회 종말인 말세에는 자기 목자를 믿는 것보다 약속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 다 구덩이에 빠진다는 말씀을 기억해야 한다. 종말과 새 창조의 사건인 계시록의 2~3장과 13장에, 종말 때 하나님의 선민 교회에 사단의 목자가 들어와 사단의 교리(주석)로 행음하게 하고 파괴한다 하였다. 또 하늘의 해․달․별 같은 천민(天民)이 부패하여 땅에 떨어진다고 하였다(계 6:12~17, 계 8, 9장). 또 계시록 17, 18장에 기록된바, 사단의 교리인 음행의 포도주를 먹고(계 17:1~5, 18:2~3), 사단의 신부가 되어 사단과 결혼했기(계 18:23 참고) 때문에 만국이 무너졌다고 하였으며, 이 때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귀신의 나라 바벨론에 포로가 되었다고 하였다(계 17:14, 18:4 참고). 이를 믿을 수 있겠는가?

이 때 주께서 흰 돌을 이긴 자에게 주시어(계 2:17) 사단의 나라 바벨론을 심판하시고 사단과의 결혼을 끝내셨다. 마태복음 22:4에는 ‘나의 소와 살진 짐승을 잡고 모든 것을 갖추어 천국 혼인 잔치에 청한다’고 하였다. 계시록에 본바, 사단의 목자 곧 12장의 일곱 머리와 열 뿔 가진 짐승과 6, 13장의 배도한 목자인 소를 잡아 놓은 후 시온산 12지파(성도)와 주님의 혼인 잔치가 시작된다고 19장에 약속하였고, 혼인 잔치가 지금 시작되고 있다. 혼인 잔치 집에 청함 받아 하나님의 아들 어린양과 결혼할 신앙인은 앞에서 말한 결혼 준비가 된 자이다.

이 혼인집에서 먹을 음식은 앞에서 살펴본 대로 짐승(멸망자)과 소(배도자)이다. 이를 잡아 놓은 후에 어린양의 혼인 잔치가 시작된다는 것을 잊어서는 안 된다. 이 혼인 잔치 집에 모인 자들(산 육체들, 계 15:2, 20:4 참고)과 새 곧 계시록 20장의 순교한 영들이 하나 되어 첫째 부활에 참예하게 되고, 천 년 동안 왕 노릇 하게 되니, 이 곳이 곧 하나님의 새 나라 신천지이다. 이는 부패한 선천(先天)을 심판한 후 추수하여 인쳐서 창조한 하나님의 새 나라요, 영육이 하나 되는 천국이다. 아멘!

제공: 신천지 예수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