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미디어잡(대표 김시출)에 따르면 안동MBC, KBS춘천방송, 주식회사 경인방송, ㈜팍스넷, 한국디엠비㈜ 등에서 방송 및 매스컴 분야 채용에 나섰다.

안동MBC는 아나운서와 사업행사 기획자를 모집한다. 아나운서 직은 실무경력 2년 이상, 사업행사기획직은 실무경력 3년 이상인 자를 대상으로 한다. 아나운서는 프리랜서이며, 사업행사기획은 계약직으로 수습기간이 없다.

지원자 구비서류로는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수험표,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실무경력 증빙서류 및 방송관련 교육기관 수료증 사본을 해당자에 한해 제출하면 된다. 채용전형은 1차 서류전형, 2차 실기 및 카메라 테스트로 이뤄지고 접수는 방문 및 우편으로 내달 4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KBS춘천방송총국에서는 기상캐스터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프리랜서며, 4년제 대학 졸업 이상을 요구한다. 기상 및 대기과학 전공자, 방송경력 1년 이상인 지원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실기(카메라테스트), 면접으로 이뤄진다. 지원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와 반신 및 전신사진, 경력자의 경우 경력증명서와 최종학교 졸업증명서를 방문 및 우편으로 내달 8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주식회사 경인방송 라디오에서 인턴 및 경력기자를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경력·나이·성별은 제한이 없고 4년제 대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요구한다.

응시자격으로는 인천지역 근무 가능자, 경력자에 한해 방송사, 일간지, 취재기자 및 언론 관련기관 2년 이상 경력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이루어지며, 지원자는 이력서와 사진, 자기소개서를 자사 홈페이지(www.itvfm.co.kr/company/recruit.asp)로 11월 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팍스넷에서 편성·제작·방송기술·진행부분을 모집한다. 근무형태는 정규직이며, 경력과 신입을 모두 채용한다. 경력은 편성 운행 1년~2년, 제작부문은 4년~9년, 방송기술 부문은 2년~5년, 진행은 4년~5년이며 세부 분야마다 요구하는 경력기간이 다르다.

성별과 나이에는 제한이 없으며, 신입은 관련학과 졸업자 또는 전문 교육기관 수료자를 우대한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으로 진행되며, 지원자는 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기술서를 각 분야별 담당자 이메일로 오는 3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편성: sky3312@nate.com, 제작: pjd1179@nate.com, 기술: dogdakim@nate.com, 진행: ansyes@nate.com)

한국디엠비㈜에서는 방송제작 연출(PD)을 모집한다. 현장경력 4년 이상 스튜디오 연출 및 ENG 연출경험을 필수로 요구한다. 학력, 나이, 성별에는 제한이 없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면접전형이며 입사 지원서 제출 시 포트폴리오를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이력서·사진·자기소개서를 미디어잡 전용 온라인 입사지원 및 담당자 이메일 (hr@kdmb.co.kr)로 11월 6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도 데일리메디에서 신입기자, ㈜헤럴드미디어에서 수습기자, ㈜서울문화사에서 우먼센스 취재기자, ㈜동아사이언스에서 편집기자, 취재기자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이외에 채용동향 및 자세한 정보는 미디어잡 홈페이지(www.mediajob.co.kr)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자료제공: 미디어잡)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