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CJ E&M)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CJ E&M(대표 강석희·김성수)이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에 북미 최대 한류 컨벤션인 ‘케이콘 2014’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1인 크리에이터란 유튜브 등 디지털 플랫폼에서 창의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신인류를 말한다.

‘케이콘 2014’는 오는 8월 9~10일 양일간 미국 로스엔젤레스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양띵, 영국남자, 데이브 등 7팀의 크리에이터가 참여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CJ E&M은 앞서 중소기업청 및 동반성장위원회와 함께 케이콘에 참여할 37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한 바 있다. 1인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케이콘에 함께할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현지 체류비 및 마케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동반 진출을 도모키로 결정했다.

84만 명 이상의 유튜브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양띵’은 생생한 케이콘의 현장을 그대로 전할 예정이다.

한국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미국인 크리에이터 ‘데이브(DAVE)’는 리액션 비디오 제작하기 등 자신의 특기를 십분 살린 프로그램을 부스 내에서 진행 예정이다.

또한 K-뷰티 콘텐츠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파이미(Beautifymeeh)’와 ‘씬님’은 온스타일 ‘겟잇뷰티’ 부스에서 관객들을 대상으로 직접 메이크업을 시연한다.

이밖에도 크리에이터 공모를 통해 선발된 ‘바나뚜레’는 K-푸드 레시피로 한국 음식들을 소개할 계획이다.

CJ문화재단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CJ대중음악장학사업’을 통해 선발된 5명의 대학생들도 ‘CJ Scholarship Band’라는 밴드명으로 케이콘에 참여한다. 이들은 그간 버클리 음대 및 뉴잉글랜드 음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아웃도어 스테이지에서 공연을 선보이며 패널 부스에서 ‘K-POP의 미래’라는 주제로 토크 콘서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CJ E&M 컨벤션사업부 김동준 국장은 “케이콘이 한국의 우수 크리에이터들과 대학생들이 글로벌 무대로 함께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며 “케이콘을 방문한 현지인들도 크리에이터를 통해 좀 더 다채로운 한국 문화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케이콘’은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패션, 뷰티 등 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복합 한류 컨벤션이다. 케이콘은 기업 컨벤션 부스를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려 한류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GD, 소녀시대 등 국내 정상급 케이팝 아티스트들이 총출동하는 ‘엠카운트다운’ 콘서트를 이틀간 확대 공연하고, 케이팝 스타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팬 미팅과 ‘한식 쿠킹 클래스’ ‘커버댄스 워크샵’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